- -
 

제1장 총 칙

제1조 (목 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이스턴리빙에서 운영하고 이스턴리빙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종합 생활포탈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의 이용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 의)
①"이스턴리빙"이란 주식회사 이스턴리빙의 상품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상품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합니다.
②"이용자"란 이스턴리빙에 로그인하여 본 약관에 따라 이스턴리빙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를 말합니다.
③"이스턴리빙 연결 사이트"란 이스턴리빙과 하이퍼링크 방식(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정지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 등으로 연결된 웹 사이트를 말합니다.
④"개인정보”라 함은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주민등록번호 등의 사항에 의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인식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한다)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게시 및 변경)
①본 약관은 이스턴리빙 서비스 화면(www.이스턴리빙.com)에 게시되어 있습니다.
②이스턴리빙은 불가피한 여건이나 사정이 있는 경우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개정 시에는 그 개정사실과 개정 후의 약관을 이스턴리빙 상에 게시 합니다.

제4조 (서비스의 내용 및 변경)
①이스턴리빙은 다음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이스턴리빙에서 상품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의 제공 및 구매계약 체결
2.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상품 또는 용역의 배송
3.기타 이스턴리빙이 정하는 서비스
②이스턴리빙은 불가피한 여건이나 사정이 있는 경우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③이스턴리빙은 제2항의 사유로 서비스 내용이 변경되는 경우,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이스턴리빙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①이스턴리빙은 시스템 등 장치의 보수점검·교체, 시스템의 고장, 통신의 두절,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이스턴리빙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이스턴리빙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6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방문판매법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

제2장 회원가입계약

제7조 (회원가입)
①무료 및 유료회원제로 운영되며 유료회원의 경우 소정의 입회비 납부를 거쳐서 회원 가입이 가능합니다.
②이스턴리빙은 전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이하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가입 신청자가 본 약관 제8조 제3항에 의거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2.등록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이스턴리빙의 기술상 또는 업무 수행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③회원가입 계약의 성립시기는 이스턴리빙이 승낙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회원 가입을 신청하는 경우에는 제7조에 따른 회원가입 신청 시 자신의 전자 우편 주소도 함께 등록할 수 있습니다.
⑤회원은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 방법으로 이스턴리빙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8조 (회원 탈퇴 및 자격의 상실)
①회원은 탈퇴를 희망하는 경우, 이스턴리빙내 "Q&A"코너에서 탈퇴 신청을 합니다.
②회원이 사망한 때는 회원자격을 상실합니다.
③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이스턴리빙은 회원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1.등록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이스턴리빙을 이용하여 구입한 상품·용역 등의 대금, 기타 이스턴리빙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경우
3.이스턴리빙에 제공되는 정보를 변경하는 등 이스턴리빙의 운영을 방해한 경우
4.본 약관에 위반한 경우
5.기타 회원으로서의 자격을 지속시키는 것이 부적절 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④유료회원의 경우 여하 한 경우에도 회원이 납부한 입회비는 반환하지 않습니다.

제9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이스턴리빙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이스턴리빙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이스턴리빙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회원에 대한 마일리지 발생)
이스턴리빙 회원이 상품을 구입 또는 용역서비스를 제공받는 경우에는 본 약관

제19조의 규정에 따라 마일리지가 발생하게 됩니다.

제3장 구매계약

제11조 (구매신청)
이스턴리빙 이용자(회원)는 이하의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합니다.
①인터넷(이스턴리빙)상에서 구매 신청하는 방법은 다음의 절차에 의하여야 합니다.
1. 성명, 주소, 전화번호 입력
2. 결제방법의 선택
3.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난에 대한 마우스 클릭
[시스템수정에 따라 수정 要]
②전화로 구매 신청하는 방법

제12조 (계약의 성립)
①이스턴리빙은 전조와 같은 구매 신청에 대하여 이하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이스턴리빙 기술상 또는 업무 수행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②이스턴리빙이 승낙을 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제4장 대금결제

제13조 (대금결제방법)
상품 또는 용역의 구매에 대한 결제는 다음의 방법에 의합니다.
1.이스턴리빙이 승인하는 신용카드에 의한 결제
2.이스턴리빙이 지정하는 은행계좌에 대한 현금 입금
3.이스턴리빙이 자체 상품배달 또는 용역서비스 완료 시에 현금 결제

제14조 (마일리지의 발생)
이스턴리빙에서 상품 또는 용역을 구매하는 이스턴리빙 회원 고객에게는 각 상품별로 설정되어 있는 일정 비율의 마일리지 적립이 발생합니다. 마일리지 점수는 상품에 따라 해당 상품판매가격의 1-10%로 주어집니다. 단, 각종 용역(서비스) 제공 등 일부 상품은 마일리지 적용대상에서 제외될 수도 있습니다.

제15조 (마일리지의 종류)
①마일리지는 2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단, 마일리지 1점은 1원에 해당)
- 잠정 마일리지: 상품의 주문과 동시에 잠정적으로 부여되는 마일리지
- 구매 마일리지: 용역서비스 완료 또는 상품배달이 완료되고, 결제가 이루어지면 잠정 마일리지를 구매가치를 가지게 되는 구매 마일리지로 인정하게 됩니다. 이 때에 비로서 상품구매의 수단으로 마일리지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잠정 마일리지가 구매 마일리지로 변하는 데는 주문의 취소 등을 감안 3-4주 정도 소요 됩니다. 구매 마일리지는 상품 구매수단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전화주문 시에는 주문 후 20일 경과 후에 구매 마일리지로 직접 반영시켜 드립니다.

제16조 (마일리지의 적용)
상품 또는 용역의 구매로 적립된 마일리지는 적립금액에 따라 이스턴리빙에서 상품 또는 용역의 구매 시 적용됩니다.
단, 반품이나 환불의 경우를 감안하여 잠정 마일리지가 구매 마일리지로 확정되는 3-4주 후에 적용 가능합니다.

제17조 (연체)
상품 또는 용역의 구매에 대한 신용카드 결제가 연체되는 경우, 이용자가 지정하는 신용카드 회사의 약관이 적용되며, 신용카드회사로부터 이스턴리빙에 카드가 무효 또는 판매부인의 통지가 있는 경우 이스턴리빙은 즉시 이용자의 이스턴리빙 이용을 일단 정지하고(ID 및 비밀번호 사용정지), 이용자에 대해 익월부터 대금결제방법의 변경여부에 대한 확인연락을 합니다. 신용카드회원이 이스턴리빙에 제출한 연락처로 연락이 되지 않을 경우 또는 지정 일까지 확인이 되지 않는 경우 이스턴리빙은 당해 이용자와의 계약을 해제, 해지하고 자격상실 처리를 합니다.

제5장 배송, 취소, 환불

제18조 (국내배송)
①배송 소요기간은 주문일 익일을 기산일로 하여 각 다음과 같습니다.
- 일반택배(주문일, 공휴일제외): 서울/경기 → 3-6일, 그 외 지역 → 3-9일
- 공휴일 기타 휴무일에는 회원이 별도의 배송비용 부담 시 가능합니다.
- 다만, 대금지급을 무통장 입금방식에 의하는 경우, 배송 소요기간은 입금 확인 일로부터 기산 합니다.
-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 발생시 그 해당기간 동안은 배송소요기간 에서 제외됩니다.
②구매 신청한 상품 또는 용역의 품절 등의 사유로 상품 또는 용역의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상품대금 및 용역의 대가를 받은 날부터 3일 이내에 상품 대금 또는 용역대가의 환불을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③일부상품 또는 용역은 사정에 의하여 배송기간을 별도 연락 드릴 수 있습니다.

제19조 (취소 및 환불)
①상품이나 용역을 제공받은 이용자는 이하 각 호의 경우 제공받은 날로부터 20일 이내에 당해 구매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1.이용자에게 인도된 당시 당해 상품이 훼손된 경우 (단, 이용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이 훼손된 경우는 제외합니다)
2.광고나 설명 등의 내용과 다른 상품 및 용역이 제공된 경우
3.상품 또는 용역의 제공이 약관에 명시된 기간을 초과한 경우
4.방문판매법 제18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광고에 표시하여야 할 사항을 표시하지 아니한 상태에서 이용자의 청약이 이루어진 경우
5.이용자의 구매의사 변화의 경우
②이용자는 1항의 규정에 의하여 상품이나 용역의 구매를 취소하는 경우에는 이미 제공 받은 상품 또는 용역을 반환하여야 하며, 이스턴리빙은 이미 지급 받은 상품 및 용역의 대가를 상품 또는 용역을 반환 받은 날의 다음 영업일 이내에 송금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환불 합니다.
③제1항에 따라 상품 또는 용역의 구매가 취소된 경우 그 반환에 필요한 일체의 비용은 이스턴리빙이 부담합니다. 단, 고객의 단순변심으로 인한 구매취소의 경우에는 고객이 배송비를 부담하셔야 합니다.
④일부상품은 취소 및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이는 주문 시에 알려드립니다.

제7장 이스턴리빙과 이용자의 의무사항

제20조 (개인정보의 보호)
①이스턴리빙은 이용자의 정보수집 시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 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성명
2.주민등록번호
3.주소
4.전화번호
5.희망 ID
6.비밀번호
②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이하 각 호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1.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2. 전자거래 계약의 이행을 위해서 필요한 경우
3. 재화 등의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③개인정보의 목적 외 이용 및 이용자의 동의 없는 제3자에게 제공 시 그에 따른 당해 이용자의 피해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이스턴리빙이 집니다.
단,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 이용자의 정보를 알려주는 경우
2. 특정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통계작성, 홍보자료, 학술연구 등의 목적일 때
④이용자는 언제나 자신의 정보를 열람, 정정하거나 삭제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스턴리빙은 요청을 받은 즉시 삭제 등 처리를 해야 합니다.
⑤개인정보 관리자를 이스턴리빙 콜센타 내 담당 책임자로 한정하여 취급자를 최소화하며 해당 담당자로 하여금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에 의한 책임을 지게 합니다.
⑥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폐기합니다.
⑦주문서 및 결제 관련 서류는 이스턴리빙에서 5년 보관을 기본으로 하고 장기보관이 필요한 문서는 별도 보관합니다.

제21조 (지급정보의 보호)
①이스턴리빙은 고객이 안심하고 인터넷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개인의 지급 정보 보호를 위해 다음과 같은 사항을 준수하며 최선의 제도적, 기술적 장치의 노력을 다 합니다.
1.개인 신용정보의 보호를 위해 최선의 보안시스템을 갖추도록 노력합니다.
2.신용카드의 오프라인 승인담당자를 한 명으로 한정하고 정기적인 내부 감사를 시행하여 문제점이 발생됐을 시엔 적절한 조치를 취하여 재발되지 않도록 모든 노력을 강구합니다.
②만약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 개인신용정보에 관련된 사고발생 시에는 이스턴리빙이 그에 따른 모든 책임을 집니다.

제22조 (이스턴리빙의 의무)
①이스턴리빙은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이스턴리빙은 항상 이용자의 신용정보를 포함한 개인신상 정보의 보안에 대하여 기술적 안전 조치를 강구하고 관리에 만전을 기함으로써 이용자의 정보 보안에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③이스턴리빙은 공정하고 건전한 운영을 통하여 전자상거래 질서 유지에 최선을 다하고,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하여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만족을 극대화하여 인터넷 비즈니스 발전에 기여하도록 합니다.
④이스턴리빙은 소비자보호단체의 소비자보호 업무의 추진에 필요한 자료 등의 제공요구에 적극 협력합니다.

제23조 (이용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회원은 이스턴리빙을 이용하는 경우 ID 및 비밀번호를 사용해야 합니다.
②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③회원은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④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상 불충분, 사용상의 과실, 제3자의 사용 등에 의한 손해의 책임은 회원이 집니다.
⑤회원은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에게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이스턴리빙에 통보하고 이스턴리빙의 지시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4조 (이용자의 의무)
①이용자는 다음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이스턴리빙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3.이스턴리빙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4.이스턴리빙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5.이스턴리빙 운영의 방해
6.이스턴리빙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이스턴리빙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이용자가 19세 미만의 청소년인 경우, 담배 주류 등 청소년 법에서 금지하는 상품을 구매하는 행위
9.기타 이스턴리빙이 부적절 하다고 판단하는 행위
②전항 각 호의 정보 기타 이스턴리빙이 운영상 부적절 하다고 판단한 정보가
이스턴리빙에 게시되거나 이스턴리빙과 링크 된 곳에 게시된 경우,
이스턴리빙은 이용자 기타 정보의 게시를 행한 자의 승낙 없이
이스턴리빙에 게재된 당해 정보를 삭제하거나 이스턴리빙에 확장된
링크를 절단할 수 있습니다.

단, 이스턴리빙은 이러한 정보의 삭제·링크의 절단 등을 할 의무를 지지 않습니다.

제8장 기 타

제25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이스턴리빙이 작성한 이스턴리빙에 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이스턴리빙에 귀속합니다.
②이용자는 이스턴리빙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이스턴리빙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단, 이용자가 사적으로 이용하는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26조 (분쟁해결)
①이스턴리빙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위원회(이스턴리빙 콜센타)를 둡니다.
②이용자가 이스턴리빙의 이용과 관련하여 불만이 있거나 의견을 제시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피해보상처리위원회에 불만사항 또는 의견을 제출하면 됩니다.
③이스턴리빙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이 정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제27조 (관할법원)

본 약관과 관련한 소송은 서울지방법원에 제기할 수 있습니다.

약관 효력 발생일 : 2013년 1월 1일부터